티스토리 뷰

*저는 투자전문가가 아니며 다른 분에게 암호화폐를 추천할만한 능력도 되지 않습니다. 이 글은 투자조언이 아니며, 그냥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나브코인 개요

현재 가격: $3.0 (31일 오전 11시5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약자: NAV

총발행량: 무제한(연간 5% POS 채굴방식)

현재 유통량: 62,293,019개

시가총액: $186,845,268

상장된 거래소: 비트렉스, 업비트, 바이낸스, 폴로닉스등

채굴방식: PoS(약 5%)


나브코인 소개
국내에는 잘 안 알려졌지만, 나브코인은 2014년 6월에 만들어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코인입니다. 만들어졌을 당시 SummerCoinV2라는 요상한 이름을 가졌던 이 코인은, 차후에 나브코인으로 개명을 하였습니다. 나브코인은 비트코인 코어를 개랑하여 만들어진 코인으로, 빠른 전송속도와 완전한 익명성, pos채굴, 그리고 aDapp(익명 dapp)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전송속도
나브코인이 다른 통화와 차별화되는 점은 빠른 전송속도입니다. 블록타임이 30초이고, 블록사이즈가 20mb까지 확장가능하기 때문에
전송하는데 몇십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전송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바이낸스 전송기준 수수료가 0.2NAV로 타 코인에 비해 매우 저렴하네요. 나브코인 지갑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완전한 익명성
나브코인 지갑을 이용하면 완벽하게 익명화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 나브코인은 Navtech라는 이중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합니다. 트랜잭션을 생성하면, 바로 상대방에게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일단 암호화되어 첫번째 Navtech 서버로 전송되게 됩니다. 첫번째 Nactech서버는 한번 더 암호화하여 이 트랜잭션을 서브체인으로 전송하고, 이 트랜잭션은 두번째 Navtech서버로 전송되게 됩니다. 두번째 Navtech서버는 수신자의 주소로 나브코인을 전송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 덕분에, 나브코인은 어떤 지갑으로 얼마나 보냈는지 외부에서 절대로 알 수 없습니다.


<나브테크라는 기술 덕분에, 나브코인은 추적불가능한 전송이 가능합니다>



PoS방식 분산합의 알고리즘

나브코인은 분산합의 알고리즘으로 Pos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브코인 홀더들은 나브코인을 스테이킹하여 연 5%씩 나브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aDapp
나브코인은 aDapp(익명화된 분산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aDapp을 이용하는 개발자나 사용자나 완벽하게 신원을 감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스포츠 베팅등 익명성을 목표로 하는 틈새 시장에서 활용되어 Nav의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개발계획
Navcoin의 개발자들은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avtech Polymorph

Challengely와 협력하여, 25개 이상의 암호화폐와 즉각적인 교환을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도 Navcoin을 원하는 코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ColdStorage stake
따로 나브지갑에 스테이킹을 하지 않아도, 콜드월렛에 보관한 상태로도 pos 채굴방식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이외에도 마케팅을 비롯하여 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나브코인 홈페이지의 로드맵을 참조하세요.

 

가격동향


2017년, 나브코인은 가장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 코인중 하나입니다. 2017년말 3월만 해도 $0.04에 머물렀던 나브코인의 가격은 12월 31일 현재 $3.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나브코인의 기술력과 편리성, 익명성, 최근 알트코인의 전반적인 성장, 바이낸스 상장등 여러 요소가 맞아떨어진 결과겠지요. 


마치면서

나브코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익명성과 빠른 속도를 들 수 있겠네요. 나브코인은 익명성을 핵심 가치로 생각하고, 익명성이 왜 중요한 것인지 열심히 역설합니다. 익명dapp을 만든다는 아이디어도 놀랍습니다. 이미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 나브코인이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