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엔진코인 개요

현재 가격: $0.146 (27일 오후 1시3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약자: ENJ

기술기반: ERC20

총발행량: 1,000,000,000개(10억개)

현재 유통량: 756,192,535개

시가총액: $111,110,394

상장된 거래소: 바이낸스, 크립토피아, HitBTC등 (거래량의 95%를 바이낸스가 차지중입니다)


엔진코인 소개

엔진코인에 대해 말씀드리기 엔진이라는 기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엔진은 2009년에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게임 커뮤니티에 특화된 CMS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CMS 서비스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워드프레스와 익스프레스엔진이 있습니다. 즉엔진은 게임 커뮤니티에 특화된 워드프레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은 엔진을 이용하여 클랜이나 길드 사이트, 게임 팬페이지등을 제작합니다. 70가지의 모듈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자기의 취향대로 커뮤니티를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엔진으로 구축된 25만개의 커뮤니티가 있으며,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회원수는 1800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엔진으로 구축된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mineplex라는 회원수 110만명의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가 있겠네요.


<엔진을 이용하여 구축된 mineplex 사이트. 회원수가 110만명인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입니다>


엔진은 8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쌓아온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과, 게임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토큰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ERC20 기반의 토큰이지만, 메인넷 이후 코인으로 발전한다는 로드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진코인은 게임개발자들과, 게임 컨텐츠 크리에이터, 게임 커뮤니티의 운영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제공합니다. 엔진코인은 지갑과,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게임 플러그인등을 지원합니다. 온라인 게임상의 아이템과 머니를 엔진코인을 매개로 거래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또 엔진을 활용한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엔진코인을 활용하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로드맵에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공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최근 엔진 코인 가격의 급상승은 이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 


엔진코인은 아직 국내거래소에는 상장된 곳이 없으며, 가장 활발히 거래가 일어나는 곳은 바이낸스입니다. 엔진코인 거래량의 95%가 바이낸스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엔진코인을 바이낸스에서 거래하실 분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가격 동향

발행된지 얼마 안된 토큰임에도 불구하고 실생활에 활용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가격상승을 이끌어내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한국인들이 바이낸스로 대거 이동하여 엔진코인을 사들이면서 가격이 많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가격 급상승후 대거 덤핑이 이루어졌지만 다시 한번 큰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12월 27일 현재, 단기적으로 본다면 펌핑과 덤핑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격이 오를만하면 대거 덤핑이 들어오고, 다시 가격이 회복되면 덤핑이 들어오며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차트를 잘 보시고 저점에서 타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받은 느낌은..

회사가 꿈꾸고 있는 청사진은 매력적입니다. 개발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게임 아이템 교환이나 엔진 기반 커뮤니티에 엔진코인이 도입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엔진코인의 미래를 좌우하는 것은 회사의 기술력일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텐데, 과연 회사가 어떻게 이러한 난관을 헤쳐나가고 그들이 계획했던 것을 현실에 내놓을 수 있는지에 따라 엔진코인의 운명이 갈릴 것입니다. 미래의 게임산업에 엔진코인이 어떤 모습으로 활용될 것인지 그 결과가 궁금해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