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16일 리플, 관계 협력사, 빌게이츠 재단과의 협업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소식과 몇시간 후 개최될 스웰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 리플의 가격은 10월 17일 00:20분 현재 약 10%가량 상승한 32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문은 리플 공식홈페이지 

https://ripple.com/insights/news/ripple-the-gates-foundation-team-up-to-level-the-economic-playing-field-for-the-poor/

를 참조해주세요.



선요약

-세계에는 약 20억명의 빈곤층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없음

-모바일 지갑은 이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은행이 이를 개발하기는 막대한 자금이 듬

-빌게이츠 재단과 리플, 협력사는 MosaLoop라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발표함

-MosaLoop를 활용하여 많은 빈민들이 디지털 지갑을 활용하게 될 것을 기대함

-MosaLoop는 개발도상국의 국민들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님, 이들이 세계 디지털 경제에 편입이 되면 모두가 이득일 볼 것임.


(리플 투자자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실 사항은.. 그래서 개발도상국 국민들이 리플을 사용하게 되는거야?? 일텐데요.. 이 부분은 기사에서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있네요)




World Bank에 따르면, 약 20억명에 달하는 개발 도상국의 대부분은 빈곤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중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이들이 금융서비스를 받거나 은행 계좌를 가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금융 산업이 주로 부자나 중산층에만 초점을 맞춰왔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제는, 개발 도상국 시장이 경제 성장의 새로운 중심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지갑은 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개발도상국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고 대안이 될 수 있는 해결책입니다. 그러나 그러나 가상화폐가 현금처럼 자유롭고 유동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은행에게는 매우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상호운용성의 부족은 빈곤층의 경제적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 국가의 경제성장을 저해시킵니다.


그러나,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과의 협력이 이러한 상황을 바꿀 것입니다. 리플은 게이츠 재단의 자금지원과 서포트를 받고, Dwolla, ModusBox, Software Group, Crosslake Technologies와 협력하여 Majoloop라는 새로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Mojaloop는 실시간으로 상호운용가능한, 전세계의 빈곤층에게 필수적 금융도구를 제공하는 국가규모의 지불결제 플랫폼입니다.


빈곤층을 글로벌 이코노미로 이끌어내는 새로운 상호운용 시스템


Interledger Protocol의 힘을 활용하여, Mojaloop는 금융공급자, 정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가 종합지불 플랫폼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Mojaloop는 고객, 상인, 은행, 공급자 및 정부기관을 한 국가의 경제에 걸쳐 연결해주는데 사용합니다 - 즉 통합적 경제로의 진전을 가속화합니다.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은행 계좌를 가지지 않은 전세계 90%의 빈곤층에게 혜택이 될 것입니다.

이제, 개발도상국의 개인들은 레벨1지원 지불시스템 하에서 대금을 주고받을 수 있고, 자금을 모바일 지갑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모바일 네트워크와 금융 서비스 공급자를 연결해 주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지역, 국가의 경제적 번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리플의 최고 기술자 Stefan Thomas는 이렇게 말합니다. "가난한 이들이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대금을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는 것의 영향력은 단지 그 나라 경제에만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경제로 편입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계획의 일부가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Kosta Peric은 "모든 사람이 세계 경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면 모든  사람이 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수십억명의 신규 고객을 지원하고 개발 도상국의 막대한 경제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입다."라고 덧붙였습다.


"Ripple, Dwolla, ModusBox, Software Group, Crosslake Technologies 의 공헌 덕분에, 우리가 만든 오픈 소스 코드는 수십억의 사람들이 모바일 지갑을 이용하여 대금을 지급하고 결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들이 안전하고, 투명하고, 저렴하고, 신속한 방식으로 재화와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라고 Peric은 말을 맺었습니다.


Mojaloop는 무료이며 개발자는 GitHub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Ripple 과 게이츠 재단은 Mojaloop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소프트웨어에 대해 연구하고, 사용하고, 상품을 구축, 개조, 업데이트 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관련 글


2017/10/14 - [가상화폐/가상화폐 - 뉴스] - 일렉트로니움에 대한 자주묻는 질문(FAQ)

2017/10/14 - [가상화폐/가상화폐 - 뉴스] - 일렉트로니움 ICO 참가하는 법에 대한 설명

2017/10/14 - [가상화폐/가상화폐 - 뉴스] - (10월31일 ICO마감) 영국의 가상화폐 일렉트로니움 분석



댓글